관리 메뉴

원남, 기록

독일 레겐스부르크 여행(2) 2세기 로마 외벽Die regensburger legionslagermauer 본문

해외여행/독일

독일 레겐스부르크 여행(2) 2세기 로마 외벽Die regensburger legionslagermauer

원남 2017. 12. 13. 10:00


레겐스부르크는 사실상 대성당, 발할라, 레겐스부르크 다리를 제외하면 거기서 거기라는 느낌이었다. 애매한 계절에 갔기 때문에 유람선을 탄 것도 아니고, 크리스마스 마켓을 본 것도 아니었다. 이곳에 여행오기 위해선 만반의 준비는 다하는 게 좋을 것이다.




  수도원 건물을 보고 가이드분께서 우리들을 데리고 어디론가 가는데, 흔한 회사건물의 지하로 내려갔다. 이곳은 2세기 당시 로마가 6천명의 병사를 운집했던 장소의 벽이다. 신기하게도 어느 건물의 지하에 고이 모셔두고 있는데, 이것은 예전까지 발견하지 못했다가 주차장을 위해서 땅을 팔 당시 발견했기 때문에 이러한 형태로 보존하고 있다. 이런 방식으로 보존하다니, 문화재에 대한 레겐스부르크의 깊은 생각을 다시금 알 수 있던 시간이다.





  벽 바로 반대편에 보면 스크린이 하나 놓여있는데, 30분 분량의 다큐멘터리를 일정 시간마다 틀어주고 있었다. 의자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보고싶은 마음은 별로 없었고, 벽 말고 딱히 구경할 것도 없었기 때문에 그냥 지나쳐가는 곳으로 족한 장소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