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원남, 기록

[아이유 폰트] 밤편지, 꽃갈피, 챗셔, 모던타임즈 앨범 본문

블로그

[아이유 폰트] 밤편지, 꽃갈피, 챗셔, 모던타임즈 앨범

원남 2017. 3. 25. 23:03

마시멜로우 때부터 눈여겨보던 아이유가 어느덧 정규 4집을 눈앞에 두고 있다. 2집까지는 앨범아트에 그렇게 열을 쏟는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는데, 정규 3집인 <MODERN TIMES> 때부턴 앨범의 노래뿐 아니라 커버에도 신경을 쓴다는 열기가 불타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최근 나오는 선공개곡 <밤편지>마저 <꽃갈피> 앨범의 연장선이라고 느껴지는 앨범아트가 인상적이었다. 그중에서도 폰트가 한국적일 땐 매우 한국적인 폰트로 사용하지만, 외국어를 쓸 때는 나름대로의 가치관을 가지고 쓰는 듯하다. 아트 디렉터가 누군지 모르겠지만 한 번쯤 만나보고 싶다.




아이유 3집 <MODERN TIMES>는 두 가지 폰트로 되어있다.


'MODERN TIMES'의 폰트는 Parisian ICG

'IU'의 폰트는 Acta Poster Swashes다.




3집의 리패키지 <MODERN TIMES EPILOGUE>다.

IU부분의 폰트는 위와 똑같다.

아래 폰트는 완벽하게 찾은 게 없습니다. 대문자 E가 굉장히 특별한 형태인데요. 이에 맞는 폰트를 찾기가 어렵네요. 의도한 것 같습니다.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입니다.

'꽃-갈피'는 굉장히 옛 도서에 있을 법한 폰트네요. 바람체입니다.



아이유 미니앨범 <CHAT-SHIRE>입니다.

폰트는 Goudy Heavyface입니다.



이번 게시물을 쓴 이유는 바로 이 앨범에 쓰인 폰트를 알고싶었기 때문입니다.

폰트는 안삼열체 입니다.

테스트하고싶으시면 아래의 사이트를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시고, 3년 라이센스 11만원이니 마음에 드시면 구매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agfont.com/?page_id=13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