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원남, 기록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4) 호엔잘츠부르크 성 Festung Hohensalzburg 본문

해외여행/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4) 호엔잘츠부르크 성 Festung Hohensalzburg

원남 2017. 11. 13. 10:00



가는 길에 모차르트 동상이 하나 있길래 촬영하였다. 구름이 엄청 끼어서 날씨가 매우 흐렸다.



그래서 그냥 할라인 소금광산으로 바로 가려던 찰나, 갑자기 생각났다. 나는 야경을 보러 묀히스베르크 현대미술관으로 갈 건데, 그렇다면 나는 호엔잘츠부르크 성을 구경도 못해보고 간다는 얘기가 된다. 잘츠부르크까지 왔는데 내가 그곳을 안갈 순 없으니까 다시 강을 건너서 성으로 향했다. 잘츠부르크에서 시간조율을 잘 해야겠다.



산으로 올라가는 트랙이 보이는 곳까지 왔다면 무사히 성 앞까지 온 것이다. 이 좁은 길목을 지나 왼쪽으로 조금만 가면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이 바로 입장하는 곳이다.



나는 잘츠부르크 카드를 소유하고 있으므로, 지상에서 성으로 가는 Bahn을 탈 때 매표소 앞에서 확인받을 필요 없이 바로 입장하는 기계 앞에서 카드의 바코드를 찍기만 하면 입장할 수 있다.(슈퍼패스 느낌) 게다가 이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성 입장료, Bahn 왕복 탑승료까지 무료니까 걱정하지 않았다. 건물 안으로 계속 들어가면 위의 사진처럼 나오는 기계가 있을 것이다.



팁을 말해주자면 성으로 올라갈 땐 맨 앞에서 탐으로써 잘츠부르크의 전경을 보고, 내려갈 땐 앉아서 가는 걸 추천한다. 다들 성에 방문한 적이 없기 때문에 차례대로 앉는거면 맨 윗칸부터 들어갈 확률이 높다. 그러나 우리는 모두 안다. 맨 앞칸 앞자리에 서있어야만 잘츠부르크의 전경을 한눈에(그리고 카메라에) 담을 수 있다. 위 사진은 성으로 올라갈 때 맨 앞자리서 찍었던 잘츠부르크의 사진. 필터를 넣으니 한결 시원해보여서 좋다.


  호엔잘츠부르크 성에 입성하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느라 여념이 없다. 고성이었기 때문에 내부가 멋지다는 느낌보다 멀리서 보았을 때가 더 분위기 넘치는 성이었다. 특정 구역은 공사중이어서 더 아쉬웠다. 하지만 잘츠부르크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것 하나만으로 모든 부정적인 마음을 불식시킨다.



Festungsbahn이 성으로 오르내릴 때 탑승하는 열차를 가리킨다. 열차라고도 하기엔 작지만 말이다.



성에 다녀오면 성과 도시를 구경할 뿐 아니라, 인형을 모아둔 곳이나 오스트리아의 역사가 담긴 박물관 등에 다녀올 것이다. 이곳들을 방문하면 생각보다 지치기 때문에, 성으로부터 지상으로 내려올 땐 편하게 앉아서 가는 걸 추천한다. 낮-밤이 바뀌는 시간대가 아니라면 같은 풍경을 두 번 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구름 조금만 자제좀...






다음 스케줄을 위해서 이것만 보고 바로 빠지려고 했는데, 박물관이 하나 있다길래 그냥 가면 섭섭할 것 같아서 그곳도 같이 들렀다.



박물관에서 마음에 들었던 친구들이라 두 장이나 찍었다. 플래시는 사용하면 안되어서 카메라를 조심스럽게 다루었다.



내 위주 사진도 한 번쯤 찍어줘야지



파노라마로 찍은 모습이다. 저 가운데 집은 대체 뭘까, 가본 건 아니지만 이러한 대도시에 덩그러니 놓인 걸로 봐서는 개인주택은 아니지 않을까 싶다. 호엔잘츠부르크 성의 야경도 좋을 법한데, 만약 잘츠부르크에 다시 가게 된다면 야경을 보러 와야겠다.



교환학생 하고 오셨나보다.



박물관에 오스트리아 옛 모습에 관한 내용이 많았는지, 실제 크기의 검이라든가 검사 인형 등 중세시대 굿즈들이 많았다. 그중에서도 퀄리티 있어보이는 피규어를 촬영했다.



이 펜 정말 가지고 싶었는데 개당 8천원이어서 웃으며 내려놓았다.



돈만 많았더라도 러버덕 하나씩 샀을 텐데



이것이 이전 게시물에서 설명하던 오스트리아에서 공식적으로 파는 러버덕 시리즈Austro ducks다. 호엔잘츠부르크 성에서는 동그라미 쳐진 3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Comments